최근에 나는 알수없는 바이러스에 고생을 하며 윈도우를 3번 다시 깔았다.
그래도 다시 걸려들었다.
종영이가 말한 "신한카드" 는 원인이 아니었고
아마 USB 메모리스틱 안에 들어있던 것이었을 거다.
똑같은걸 계속 다시 걸린걸 보니..
안랩 백신으로 검사하니까
너무나 명백한 바이러스인데도 검사가 안되는 거다.
게다가 안랩 백신으로 검사하는 과정에서
홈페이지가 불편하게 생겼길래
일단 만만한 현철이한테 짜증을 부리곤
메일을 보냈다. 고객만족센터에.
그 직후 원격지원을 통해 안랩 직원인 현철이가 치료를 해주었고
나는 그걸 당하던 도중 너무 졸려져서
낮잠을 자고 말았다.
일어나보니 고쳐져있었다.
"서비스에 만족했으므로 주식을 팔지 않겠다"
라고 안랩직원 현철이에게 메세지를 보냈다.
그후 답장이 왔다.
--------------------------------------------------------------------------------------------------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치료 1년 사용권 유료 결제를 하고 가끔씩 체크하러 들어오는 사용자 입니다.
어렸을때부터 V3을 써왔고, 지금도 브랜드 네임만 믿고서 다른 무료 백신보다 이걸 더 믿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 입장에서 볼때는 홈페이지 구조가 불편하게 되어있군요
홈페이지 접속하는 유일한 이유는 그래야 로그인 해서 바이러스를 검사/치료 할 수 있기 때문인데
그렇게 하기까지 클릭하고 찾고 하는 과정이 너무 복잡하고 직관적이지가 않습니다.
클릭을 해야하는 횟수가 많고
어디를 클릭해서 들어가야할지 찾는데도 오래 걸리는군요
그리고 플래시와 이미지가 너무 많은듯 합니다.
인터넷이 느린 곳에 살고있어서,
그리고 여기 접속은 가끔씩밖에 안하기 때문에
이미지 파일들과 SWF 파일들이 temporary internet files 임시폴더에 저장 안되어있으면
로딩하는데 오래 기다려야되고
그냥 다음에 하자, 하고 미루곤 합니다.
메뉴구성이나 컨텐츠, 용량도 최소한으로 간결하게 바꾸는 대신
성능면에서 실속있는 결과를 보여준다면
과연 프로페셔널 하구나 느끼고
앞으로도 계속 사용할 겁니다.
---------------------------------------------------------------------------------------------------
아 역시 한국!
3일만에 답장이 온걸 가지고
늦게 답장해서 죄송하다고 하다니.
하지만.. 과연 내가 원하는 대로 개선을 할지는 잘 모르겠다.
경영진에서 이 의견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고 어떤 과정을 거쳐서 개선할지(아니면 어떤 과정으로 기각할지)
소액 주주로서 그게 궁금하다.
결재라인이나 실질적 결정권자의 마인드에 대해서.
그래도 다시 걸려들었다.
종영이가 말한 "신한카드" 는 원인이 아니었고
아마 USB 메모리스틱 안에 들어있던 것이었을 거다.
똑같은걸 계속 다시 걸린걸 보니..
안랩 백신으로 검사하니까
너무나 명백한 바이러스인데도 검사가 안되는 거다.
게다가 안랩 백신으로 검사하는 과정에서
홈페이지가 불편하게 생겼길래
일단 만만한 현철이한테 짜증을 부리곤
메일을 보냈다. 고객만족센터에.
그 직후 원격지원을 통해 안랩 직원인 현철이가 치료를 해주었고
나는 그걸 당하던 도중 너무 졸려져서
낮잠을 자고 말았다.
일어나보니 고쳐져있었다.
"서비스에 만족했으므로 주식을 팔지 않겠다"
라고 안랩직원 현철이에게 메세지를 보냈다.
그후 답장이 왔다.
--------------------------------------------------------------------------------------------------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치료 1년 사용권 유료 결제를 하고 가끔씩 체크하러 들어오는 사용자 입니다.
어렸을때부터 V3을 써왔고, 지금도 브랜드 네임만 믿고서 다른 무료 백신보다 이걸 더 믿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 입장에서 볼때는 홈페이지 구조가 불편하게 되어있군요
홈페이지 접속하는 유일한 이유는 그래야 로그인 해서 바이러스를 검사/치료 할 수 있기 때문인데
그렇게 하기까지 클릭하고 찾고 하는 과정이 너무 복잡하고 직관적이지가 않습니다.
클릭을 해야하는 횟수가 많고
어디를 클릭해서 들어가야할지 찾는데도 오래 걸리는군요
그리고 플래시와 이미지가 너무 많은듯 합니다.
인터넷이 느린 곳에 살고있어서,
그리고 여기 접속은 가끔씩밖에 안하기 때문에
이미지 파일들과 SWF 파일들이 temporary internet files 임시폴더에 저장 안되어있으면
로딩하는데 오래 기다려야되고
그냥 다음에 하자, 하고 미루곤 합니다.
메뉴구성이나 컨텐츠, 용량도 최소한으로 간결하게 바꾸는 대신
성능면에서 실속있는 결과를 보여준다면
과연 프로페셔널 하구나 느끼고
앞으로도 계속 사용할 겁니다.
---------------------------------------------------------------------------------------------------
안녕하십니까? 안철수연구소 기술상담센터 조윤기입니다.
고객님의 문의내용은 잘 읽어보았습니다.
먼저, 고객님께서 보내주신 내용에 대한 답변이 늦어져 대단히 죄송합니다.
고객님께서 지적해주신 홈페이지가 직관적이지 않고 구조가 복잡한 부분에 대해서는 충분히 공감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보다 단순화하고 보기 쉽게 변경하기 위해 홈페이지 개편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사오나 아직 많이 부족한 상태입니다.
고객님께서 기재해주신 사항은 저희 연구소의 [고객의 소리]게시판에도 올려드렸습니다.
[고객의 소리]게시판은 전화나 이메일로 접수되는 고객님의 건의나 항의 등의 내용을 기재하는 곳으로 사장님을 비롯해 전사원이 공유하고 있으며 관련 부서 및 담당자는 올려진 내용에 대해서 대안을 세우도록 하고 있습니다.
지금 당장 원하시는 답변을 드리지 못하지만, 고객님께서 지적해주신 점 겸허히 받아들이고 개선해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이용하시는데 있어서 불만족하시다거나 불편을 느끼셨다면 이와같이 충고와 질책을 아낌없이 해주시면 진심으로 감사드리겠습니다.
그럼,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
아 역시 한국!
3일만에 답장이 온걸 가지고
늦게 답장해서 죄송하다고 하다니.
하지만.. 과연 내가 원하는 대로 개선을 할지는 잘 모르겠다.
경영진에서 이 의견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고 어떤 과정을 거쳐서 개선할지(아니면 어떤 과정으로 기각할지)
소액 주주로서 그게 궁금하다.
결재라인이나 실질적 결정권자의 마인드에 대해서.